노틸러스, 버즈 히트곡 메이커와 조우…록발라드 ‘언제쯤’ 공개 예고

가요 2021. 01.18(월) 17:51
  • 페이스북
  • 네이버
  • 트위터
시크뉴스 포토
[더셀럽 전예슬 기자] 가수 노틸러스가 신곡으로 돌아온다.

소속사 도니레코드는 18일 “노틸러스가 오는 24일 오후 6시 새 디지털 싱글 ‘언제쯤(Eternity)’을 발매한다”라고 밝혔다.

‘언제쯤’은 2000년대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전형적인 대한민국 록 발라드곡으로 노틸러스가 학창시절 동경하던 프로듀서 고석영과 협업을 펼쳤다.

고석영은 밴드 버즈의 ‘겁쟁이’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 ‘가시’ ‘비망록’ ‘My Darling’ ‘Reds go together’ 등 수많은 히트곡을 작·편곡한 히트메이커 작곡가로, 노틸러스의 유니크한 보컬과 파워풀한 가창력, 누구보다 뜨거운 음악 열정에 반해 이번 신곡 작업을 함께 하게 됐다.

특히 드럼 강수호, 베이스 민재현, 기타 고명재, 피아노 연주와 오케스트라 편곡을 맡은 전영호 등 국내 최고의 연주자들이 이번 신곡에 참여해 더욱 높은 완성도를 기대케 한다.

노틸러스는 “항상 동경하던 최고의 프로듀서와 연주자 선배님들과 함께 한 이번 작업은 저의 음악적 깊이와 스펙트럼을 한층 더 넓히는 보석 같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많은 분들이 좋아하고 즐겨 불러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프로듀서 고석영 또한 노틸러스에 “요즘 찾기 힘든 독특한 음색과 흠잡을 때 없는 가창력, 타고난 음악적 재능까지 겸비한 주목할 만한 신예”라며 “이 곡을 표현하는 데 있어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보컬리스트였다”라고 감회를 밝혔다.

노틸러스의 ‘언제쯤’은 오는 2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더셀럽 전예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도니레코드 제공]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