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15일) 날씨, 전국 대체로 흐리고 곳곳 비 또는 눈

문화/사회 2021. 01.14(목) 16:24
  • 페이스북
  • 네이버
  • 트위터
시크뉴스 포토
[더셀럽 박수정 기자] 15일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곳곳에 비 또는 눈이 오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중국 발해만 부근에서 북한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내일은 중국 발해만 부근에서 북한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전(06~12시)에 수도권과 강원영서에서 비가 시작되어, 오후(12~18시)에는 충청권내륙과 전라권내륙, 일부 경북북부내륙으로 확대되겠다.

이번 강수는 대부분 비로 내리겠으나 높은 산지는 기온이 낮아 비 또는 눈(강원산지는 눈)으로 내리는 곳이 있겠으며, 수도권과 충청권내륙은 오후(15~18시)에, 그 밖의 지역은 밤(18~24시)에 대부분 그치겠다.

또한, 제주도에는 내일 밤(21~24시) 한때 비(제주도산지는 비 또는 눈)가 오는 곳이 있겠고, 내일 새벽(03시)부터 아침(09시) 사이 중부지방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내일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비가 시작되는 내일 아침과 비가 끝나는 밤에는 기온이 영하의 분포를 보이면서, 내린 비 또는 눈이 얼어 도로살얼음이 나타나 미끄러운 곳이 많겠다.

또한, 최근 눈이 내린 지역에서는 낮 동안 녹은 눈이 밤사이 기온이 영하로 떨어져 얼면서 고개와 비탈길, 그늘진 이면도로 등에서 미끄러운 곳이 많겠다.

내일 아침최저기온은 오늘(14일)보다 4~9도 올라 강원영서와 일부 경북권내륙이 -5도 내외,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0도 내외의 분포를 보이겠고, 낮최고기온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10도 내외(강원동해안과 남부지방은 15도 내외)로 오르면서, 내일까지 평년(최저기온 -11~0도, 최고기온 1~8도)보다 3~5도 가량 높은 분포를 보이겠다.

내일 아침최저기온은 -4~9도, 낮최고기온은 7~17도가 되겠다.

내일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나쁨'~'한때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더셀럽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뉴시스]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