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 것 보여줄 것"…서장훈→하하 '볼빨간 신선놀음', 필터링 없는 新 요리쇼[종합]

예능 2021. 01.14(목) 14:48
  • 페이스북
  • 네이버
  • 트위터
시크뉴스 포토
[더셀럽 박수정 기자] '예능계의 치트키' 서장훈, 김종국, 성시경, 하하가 뭉친 신개념 블라인드 요리쇼 '볼빨간 신선놀음'이 시청자를 찾아간다. 과연 기존의 먹방, 쿡방, 맛집 프로그램과는 다른 신선함을 보여줄 수 있을까.

14일 오후 MBC 새 예능프로그램 '볼빨간 신선놀음'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사전 녹화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자리에는 연출을 맡은 여운혁PD, 문건이PD와 4명의 '신선' MC인 서장훈, 김종국, 성시경, 하하가 참석해 프로그램 소개와 관전 포인트를 전했다.

'볼빨간 신선놀음'은 '저세상 맛' 레시피를 가진 도전자들이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오직 '맛'으로만 평가를 받는 신개념 블라인드 요리쇼다.

MC 성시경은 "(볼빨간 신선놀음은) MC들이 신선이다. 옥황상제에게 바칠 저 세상 맛 음식을 찾는 프로그램이다"라고 소개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4명의 신선의 입맛을 충족시키면 금도끼를 받아 갈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김종국은 "전혀 정보가 없이 진행하는 블라인드이기에 궁금함을 불러일으키는 재미있는 요소가 있다"고 강조했다.

더셀럽 포토


‘볼빨간 신선놀음’은 ‘신개념 블라인드 요리쇼’로 ‘저 세상 맛’을 찾아 지상으로 내려온 신선으로 분한 4명의 MC가 누가 만들었는지 모르는 정체불명의 음식을 맛본 후, 참가자들은 신선들을 만족시키면 금도끼를 받고, 신선들의 미각을 어지럽히면 바로 짐을 싸서 돌아가야 한다.

프로그램명의 숨은 의미에 대해 여운혁 PD는 "신선놀음이라고 하니까 MC들이 좋아하는 것 같다"며, "코로나 19로 인해 3~4명 모여서 식사하는 것조차 불편해졌는데, 일상을 유지하는 것조차 신선놀음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문건이 PD는 '신선'이라는 콘셉트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4 MC들이 독창적이고, 캐릭터가 확고하다. MC들을 만족시킬 것을 찾다 보니 신선이다. 각자 입맛이 다른데, 모두의 입맛을 만족시킬 저 세상 맛을 찾아보려 신선이라는 콘셉트를 활용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콘셉트와 관련 하하는 "아직 옥황상제가 누군지 모른다. 옥황상제가 누가 될지도 관전 포인트"라고 꼽았다.

더셀럽 포토


지난 추석 ‘라면’을 주제로 해 많은 시청자의 호평을 받았던 '볼빨간 라면연구소'가 옥황상제에게 바칠 '저 세상 맛'을 찾아온 신선이라는 콘셉트로 변신해 '볼빨간 신선놀음'으로 정규편성돼 찾아온다.

여운혁 PD는 "파일럿과는 완전히 다른 프로그램이다. 음식을 주제로 하는 것은 같은데, 음식을 평가하고, 칭찬하는 방법이 많이 바뀌었다. 더 재미있으니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4MC들은 차별점에 대한 질문에 한번 봐야 알 수 있다며 기존의 프로그램과 완전히 다르다고 강조했다.

서장훈은 ‘블라인드’를 강조하며 "어떤 요리든 편견 없이, 4명의 신선의 취향을 맞추면 금도끼를 드리고, 아니면 출연을 못 하고 돌아간다. 기존의 프로그램과는 다르다"라며 기존 프로그램과 다를 것을 예고했다.

성시경은 "신선들은 전문가가 아니고, 음식 하나로 어떤 사람일까 예측하면서 맛보는 프로그램이다. 너무나 다른 프로그램이라 한번 보셔야 한다"라고 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김종국은 "우리 프로그램은 맛보고, 느끼는 것이다. 우리 프로그램은 전문적이기보다는 그대로 느끼는 미각이나 감정을 필터링 없이 보여준다"며 장점을 부각했다.

또한 4MC들은 "우리 프로그램은 정말 신선하다"며 '볼빨간 신선놀음'은 하늘에서 내려온 '신선'이라는 의미와 신선(fresh)하다는 중의적인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앞으로 다뤄보고 싶은 주제로 서장훈 신선은 국물 요리, 성시경 신선은 맥주 안주 요리, 김종국 신선은 고기, 마지막으로 하하 신선은 해장 요리를 꼽아 앞으로의 주제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특히 성시경은 "코로나 19 상황이 좋아지면 MC들에게 음식을 해주고 싶다. 콘셉트를 다양하게 펼쳐나가고 싶다"고 바람을 전하기도 했다.

'볼빨간 신선놀음'은 오는 15일 오후 9시 45분에 첫 방송된다.

[더셀럽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MBC 제공]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