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산더미 졸이닭·통문어 전복찜, SNS에서 화제 ‘맛 비법+위치는?’

방송 2020. 02.20(목) 18:58
  • 페이스북
  • 네이버
  • 트위터
시크뉴스 포토
[더셀럽 전예슬 기자] ‘생생정보’ 산더미 졸이닭, 통문어 전복찜이 눈길을 끈다.

20일 오후 방송된 KBS2 ‘생생정보’에서는 ‘SNS 화제 맛집’ 코너가 그려졌다.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쪼리375’에는 산더미 졸이닭이 화제의 메뉴다. 손님들은 “국자가 꼭 필요하다”라며 “국자로 산더미를 눌러 졸여주는 것”이라고 먹는 방법을 설명했다.

산더미 졸이닭이 탄생한 배경으로 사장님은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서 이벤트로 숙주를 트리로 만들었다”라고 밝혔다. 작은 아이디어에서 출발한 것.

산더미 졸이닭 맛의 비법은 무엇일까. 바로 간장양념에 있다고. 간장, 물, 흑설탕, 소주, 다진마늘, 생강즙을 넣어 잘 섞어준다. 완성된 간장양념을 준비된 닭에 붓고 24시간 숙성시키면 된다.

이후 소개된 곳은 강원도 속초시에 위치한 ‘만석찜가’로 통문어 전복찜이 인기 메뉴다. 탱글탱글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라는 통문어 전복찜. 매콤한 양념도 더해져 손님들은 “감칠맛이 난다”라고 맛을 평가했다.

감칠맛 나는 통문어 전복찜 비법은 홍게를 우려내 국물을 내는 것이다. 홍게 밑 국물을 넣고 문어, 전복을 데치듯 삶는다. 빨갛게 문어가 데쳐지면 양념장, 일반 고춧가루, 베트남 고춧가루, 콩나물, 전분물, 미나리, 대파를 넣고 살짝 볶아주면 완성된다.

[더셀럽 전예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KBS2 '생생정보' 캡처]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